当前位置:首页 >> The 6th Mini Album ‘Happily Ever After’ >> 歌曲列表 第1页
The 6th Mini Album ‘Happily Ever After’
3년 동안의 기다림…
한 편의 동화 같은 서사…아름답고 환상적인
뉴이스트 만이 오직 할 수 있는 유일한 음악을 가지고 돌아왔다.
그것도 더 강렬하고 강력하게.
NU’EST 6TH MINI Album [Happily Ever After]
그룹 뉴이스트가 2016년 8월 발표한 미니 5집 [CANVAS] 이후 약 3년만에 완전체 컴백을 선언하고 2019년 4월 29일 여섯 번째 미니 앨범 [Happily Ever After]로 제 2막의 본격적인 신호탄을 쏘아 올리며 돌아왔다.
6 번째 미니 앨범 [Happily Ever After]는 명실상부 국내 최정상 아이돌로 자리매김 한 뉴이스트가 그동안 보여주었던 음악적 역량 안에서 ‘뉴이스트’ 만이 할 수 있는 음악적 깊이를 보여주며, 그 어느 누구보다도 독창적이며 오직 그들만이 할 수 있는 유일한 음악을 담은 앨범이다.
특히 무한한 가능성과 실력으로 꾸준히 자신들의 서사를 완성한 뉴이스트는 2016년 첫 ‘기사 3부작’의 시작을 알린 미니 4집 [Q is.]와 뒤를 이은 미니 5집 [CANVAS]로 이어지는 이들의 세 번째 이야기를 담은 앨범이다.
이번 여섯 번째 미니 앨범은 ‘뉴이스트’에게 또 다른 시작이자 변화의 시발점이 될 것이며, 꾸준히 변화를 추구해 오고 있는 ‘뉴이스트’가 이번엔 [Happily Ever After]를 통해 어떤 역사와 드라마틱한 음악 세계를 만들어갈지 이들의 마지막 ‘기사 3부작’에 귀추가 주목된다.
# 뉴이스트 6th Mini Album "Happily Ever After" 는?
시작부터 동화와 같은 느낌의 곡으로 포문을 열며 뉴이스트의 음악적 색채 위 또 다른 새로움과 도전을 얹어 앨범에 수록된 총 7개의 트랙은 소위 어느 하나 버릴 수 없는 완성도 높은 곡들로 각자 유기적인 흐름과 관계성을 가지며 마치 한편의 동화와 같은 서사를 아름답고 환상적인 무드로 표현해 담아낸 앨범이다.
앨범명에서 느껴지듯 동화의 결말에서 자주 쓰이는 ‘행복하게 살았습니다.’ 와 같은 뜻을 가진 [Happily Ever After]는 그동안 이어온 ‘기사 3부작’의 완성을 알림과 동시에 또 다른 시작이자 변화의 시발점을 암시하는 앨범이 될 것이다.
더불어 센세이셔널(Sensational) 할 만큼 놀라운 기존 앨범과의 단단한 연결 고리로 스토리의 완성을 이끌어낸 [Happily Ever After] 속 전 트랙 각각의 곡들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구성 요소를 짚어가며 접한다면 더 즐겁고 깊이 있게 이해하며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
# 타이틀곡 "BET BET"
‘BET BET’은 퓨처 베이스와 R&B 장르를 기반으로 한 슬로우 템포의 노래로 독특하면서 세련된 플럭 사운드와 강한 리듬의 편곡이 돋보이는 곡이다. 또한 ‘사랑하는 너에게 나의 모든 것을 걸어보겠다’, ‘이런 나를 놓치면 후회할지 모른다’고 말하는 당당한 메시지가 섹시하게 다가와 더욱 인상적으로 느껴지며, 그 누구도 범접하기 힘든 탁월한 보컬리스트와 퍼포먼스는 앞으로도 영원히 팬들의 가슴 속에 남아있을 것이다.
# 앨범 수록곡 Preview
이렇듯 독보적인 음악 세계관을 선보이는 뉴이스트는 이번에도 전반적으로 앨범 작업에 참여해 적극적인 의견을 낸 것은 물론 특히 멤버 백호는 작사와 작곡에 다수 참여해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이에 더욱 기대가 높아지고 있는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BET BET’ 외에도 수록곡 ‘BASS’는 멤버 백호의 강렬한 보컬로 시작해 드럼과 베이스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으로 3분 10초라는 러닝타임 동안 쏟아지는 묵직한 비트와 다이나믹한 멜로디 라인 속에 강렬한 메시지가 담긴 가사를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음악적 시도를 느낄 수 있다.
4번째 트랙의 ‘Talk about love’는 아카펠라 느낌의 신디사이저 사운드가 경쾌한 느낌을 배가시키는 매력적인 팝으로 밝고 경쾌한 멜로디와 청량한 뉴이스트의 보이스가 매력적인 곡이다.
이어 ‘Different’는 딥 하우스 기반의 노래로 재치 있는 가사의 센스가 인상적인 곡이며, 이번 6번째 미니 앨범의 선 공개 곡으로 발표했던 민현의 솔로곡 ‘Universe’는 미디엄 템포의 R&B 팝 장르 곡으로 빈틈없이 가득 채우는 민현의 섬세하고 감성적인 보컬이 더해져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 잡는다.
뿐만 아니라 이번 수록곡은 음악 기호로 풀어낸 곡들도 눈길을 끈다. 앨범의 시작을 알리는 ‘Segno’는 다시 돌아가야 하는 부분을 표시하는 음악 기호를 뜻하며 그 의미를 활용해 ‘너에게 다시 돌아간다’라는 아련한 메시지를 담았고, ‘Fine’은 음악이 끝나는 지점을 표현하는 음악 기호인 ‘Fine(피네)’와 ‘괜찮다’는 뜻의 영단어 ‘Fine(파인)’ 두 가지의 중의적인 뜻을 내포하고 있어 색다른 의미를 더하기도 했다.
현실 속 드라마와 같은 그리고 한편의 동화 같은 히스토리를 가진 뉴이스트. 3년이라는 기다림의 시간 동안 이번 미니 6집을 통해 음악적 역량과 한층 넓어진 스펙트럼으로 다가와 이들의 음악을 각인 시킬 것이며, ‘기사 3부작’ 세계관 속 어떠한 결말이 이루어질지 호기심을 자극하는 것과 동시에 그들만의 ‘행복한 결말’은 과연 무엇인지를 보여주고 이야기할 것이다.
♦ 확정 트랙리스트
1. Segno
COMPOSED BY BUMZU, BAEKHO, 박기태 / LYRICS BY BAEKHO, JR, BUMZU / ARRANGED BY BUMZU, 박기태
악곡을 연주하다가 다시 돌아가야 하는 부분을 표시하는 음악 기호 중 하나인 ‘Segno’의 의미를 활용해 ‘너에게 다시 돌아간다’라는 아련한 메시지를 아름답게 표현해냈다. 마치 숲속을 걷는 듯차분하면서 감성적인 코드와 맑은 톤의 악기 라인이 귀를 사로잡는 어반 스타일의 곡.
2. BET BET *TITLE
COMPOSED BY BUMZU, BAEKHO, Royal Dive / LYRICS BY BAEKHO, JR, BUMZU / ARRANGED BY Royal Dive
‘BET BET’은 퓨처 베이스와 R&B 장르를 기반으로 한 슬로우 템포의 노래로 독특하면서 세련된 플럭 사운드와 강한 리듬의 편곡이 돋보인다. 또한 ‘사랑하는 너에게 나의 모든 것을 걸어보겠다’, ‘이런 나를 놓치면 후회할지 모른다’고 말하는 당당한 메시지가 섹시하게 다가와 더욱 인상적인 곡으로 탄생했다.
3. BASS
COMPOSED BY BUMZU, BAEKHO / LYRICS BY BAEKHO, JR, BUMZU / ARRANGED BY BUMZU, Anchor
백호의 강렬한 보컬로 시작하는 ‘BASS’는 드럼과 베이스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 더불어 묵직한 비트와 다이나믹한 멜로디, 강렬한 메시지가 담긴 가사는 뉴이스트의 새로운 음악적 시도를 느낄 수 있게끔 만든다.
4. Talk about love
COMPOSED BY BUMZU, BAEKHO, Anchor / LYRICS BY BAEKHO, JR, BUMZU / ARRANGED BY Anchor
아카펠라 느낌의 신디사이저 사운드가 경쾌한 느낌을 배가시키는 매력적인 팝곡. 뉴이스트 5인의 개성이 드러나는 뚜렷한 음색과 이들의 청량한 보컬은 곡에 밝은 에너지를 더한다. 또한 편안한 멜로디와 설렘이 가득한 가사가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곡이다.
5. Different
COMPOSED BY BUMZU, BAEKHO, 박기태 / LYRICS BY BAEKHO, JR, BUMZU / ARRANGED BY 박기태
딥 하우스 기반의 가벼우면서도 리드미컬한 노래로 ‘모니터 혹은 현실 속에서 네 눈에 비치는 나는 다르지 않다’는 메시지를 재치 있게 표현한 후렴구가 특히 인상적이다. 몽환적이면서도 신비로운 느낌의 멜로디는 강한 중독성을 부른다.
6. Fine
COMPOSED BY BUMZU, BAEKHO / LYRICS BY BAEKHO, JR, BUMZU / ARRANGED BY BUMZU
음악이 끝나는 지점을 의미하는 음악 기호인 ‘Fine (피네)’ 와 ‘괜찮다’는 의미의 영단어 ‘Fine (파인)’ 두 가지의 중의적 의미를 담은 제목으로 ‘우리는 결국 ‘Fine’에 도달한다’는 뜻을 담은 노래. 팝 스타일의 기타 사운드와 함께 곡 전체에서 웅장함이 느껴지며 평화와 조화가 함께할 유토피아에 대해 이야기하는 곡.
7. Universe (별의 언어) (민현 SOLO)
COMPOSED BY BUMZU, 박기태 / LYRICS BY MINHYUN, BUMZU, 서지음 / ARRANGED BY BUMZU, 박기태
선공개 곡으로 발표했던 민현의 솔로곡으로 포근한 기타 리프와 트렌디한 신스 사운드가 조화를 이루는 미디엄 템포의 R&B 팝 장르의 곡이다. 서정적인 느낌은 물론 세련된 분위기에 민현 특유의 섬세하고 감성적인 보컬이 더해졌으며 가사 속에는 ‘나보다 당신의 행복을 빌어준다’는 메시지가 담겨 있어 이 곡을 듣는 모든 이들에게 행복이 있기를 바라는 민현의 따스한 마음이 돋보인다.
♦ 확정 트랙리스트
01.Segno
02.BET BET
03.BASS
04.Talk about love
05.Different
06.Fine
07.Universe (별의 언어)
(민현 SOLO)
专辑歌曲列表
共有7首