当前位置:首页 >> Piece of BTOB Vol.6 >> 歌曲列表 第1页
Piece of BTOB Vol.6
BTOB成员陆星材在8月30日发行BTOB SOLO单曲企划“Piece of BTOB”第六张歌曲专辑《Piece of BTOB Vol.6》。主打歌《说吧(말해)》由曾与白娥娟、圭贤等人合作,在抒情曲创作方面获得认同的沈恩智负责作曲、作曲、编曲、制作,而第二首歌曲《Paradise》是星材出道以来首次正式发表的自创曲,亲自参与创作的他让粉丝们感到期待。
비투비 솔로 싱글 프로젝트 [Piece of BTOB] 여섯 번째!
애절함이 묻어나는 감성적인 발라드 곡 육성재의 ‘말해’
2017년 4월부터 데뷔 이래 처음으로 각 멤버들의 솔로 디지털 싱글을 발매하는 [Piece of BTOB]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다.
[Piece of BTOB] 여섯 번째 주인공은 잘생긴 외모로 여심을 사로잡는 것은 물론 뛰어난 보컬 실력, 감미로운 목소리를 가진 육성재이다. 드라마 ‘도깨비’로 호평을 받으며 실력 있는 연기돌로 자리매김을 하며 배우로서도 인정을 받았다. 그동안 꾸밈없는 태도, 남다른 예능감으로 다재다능한 모습을 보여줬을 뿐만 아니라 ‘복면가왕’, ‘불후의 명곡’, ‘듀엣가요제’, ‘판타스틱 듀오’ 등 다양한 음악 예능에 출연하며 점점 발전하는 보컬적인 면모를 보여주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이번 Piece of BTOB Vol.6의 타이틀곡 '말해'는 헤어진 연인과 재회한 상황을 남자 입장에서 풀어낸 애절함이 묻어나는 곡이다. 1절은 재회한 연인과 이야기하듯 대화 형식으로, 2절은 헤어짐의 슬픔을 이야기하는 독백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부드러움과 무게감 있는 목소리로 담담하게 부르는 보컬과 고음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애절하게 표현한 보컬까지, 곡의 흐름에 따라 변화무쌍하게 보여주는 육성재의 진짜 보컬 실력과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백아연, 규현 등의 발라드 곡에서 이미 작곡 실력을 입증한 심은지가 프로듀싱 한 곡으로 더욱 기대가 된다. 두 번째 트랙 ‘Paradise’는 육성재가 직접 작사-작곡에 참여하며 데뷔 이래 처음 선보이는 자작곡이다. ‘Paradise’는 권태기에 빠진 연인 관계를 다시 예전처럼 돌리려는 남자의 마음을 위트 있는 가사로 풀어낸 소울 장르의 곡이다. 아름다운 화음과 어쿠스틱 악기의 연주가 더해져 완성도를 더했다. 첫 자작곡으로 작곡가로서의 모습을 새롭게 보여줌으로써 팬들의 기대감이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가을이 다가오는 시점, 짙은 호소력으로 헤어짐의 아픔과 애절함을 말하는 육성재의 감성적인 발라드 곡 ‘말해’를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