当前位置:首页 >> 종이비행기 (Hello) (纸飞机 (Hello)) >> 歌曲列表 第1页
종이비행기 (Hello) (纸飞机 (Hello))
새로운 시작, 난 괜찮아 너도 그랬으면 [종이비행기 (Hello)]
2017년 12월 11일 '윤하'가 새 앨범 발매에 앞서 수록곡 "종이비행기(Hello)"를 선공개한다.
윤하의 새 앨범 선공개곡 '종이비행기(Hello)"는 현재 한국음악계의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프로듀서팀 그루비룸(GroovyRoom)과의 첫 번째 작업으로, 윤하의 음악에 그루비룸의 색채가 더해져 익숙하면서도 신선한 곡으로 완성되었으며, 피처링에는 하이어뮤직의(higher music) 떠오르는 신예래퍼 Ph-1의 멜로디컬한 랩이 가미되어 종이비행기의 매타포를 완벽히 표현해냈다.
또한, 윤하가 그간 담고자 한 노랫말에 명실상부 최고의 작사가 김이나가 공동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더했다.
"종이비행기(Hello)"는 종이비행기를 날려보내듯 옛 기억들과 옛 사람들, 인연, 과거의 기억을 잘 보내주고 싶다는 마음과 함께 '나는 괜찮을테니 너도 아프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위로의 메시지를 담아, 추운 겨울 듣는 이의 마음을 따뜻하게 만들어줄 곡이다.
특히, 지금까지와 다른 스타일로 돌아온 윤하의 새로운 행보를 암시하는 의미도 담겨있어 앞으로 윤하가 어떤 음악으로 대중들의 귀를 사로잡을지 그 행보가 기대된다.
윤하, 12월 25일 크리스마스 단독콘서트 'RE' 개최!
새 앨범 발매에 앞서 12월 25일 진행되는 크리스마스 콘서트 'RE'는 공연뿐만 아니라 하나의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콘서트가 될 예정이다. 오랜만에 단독콘서트를 가지는 윤하는 지금까지와 차별화 된 콘서트를 만들기 위해 직접 모든 기획에 참여하는 등 공연준비에 한창이다. 콘서트명 'RE'에서 알 수 있듯이, 이번 공연은 윤하가 새롭게 내딛는 발걸음의 시작으로, '관객과 함께 다시 시작하는 첫걸음'이라는 뜻 깊은 시간이 될 예정이다.
[Credits]
Composed by Groovyroom, 윤하
Lyrics by 윤하, 김이나
Arranged by Groovyroom
Featuring pH-1
Mixed by 신용식 of stay tuned
Mastered by 권남우@821sound